이벤트

BeFe

주요 서비스 메뉴 펼치기

879 읽음

환절기에 필수!

기관지에 좋은
차와 음식

봄에 어김없이 찾아오는 불청객, 미세먼지! 호흡기 건강에 좋은 차와 음식들을 소개해드려요.

Writer. 배소연

미세먼지, 마스크도 좋지만 배출도 중요해요

미세먼지는 호흡기 및 심혈관계 질환 발생률을 증가시키기 때문에 굉장히 위험합니다. 미세먼지는 탄소, 유해금속 성분 등으로 이루어져있고, 크기가 매우 작아 폐 깊숙한 곳까지 도달이 가능합니다. 미세먼지는 우리 몸을 산성화시키기 때문에 알칼리성 음식을 통해 중화시키는 작용이 필요합니다. 또한 이뇨작용을 돕는 차와 함께 중금속이나 유해물질을 배출하는 영양소가 풍부한 음식을 먹는 것이 중요해요.

기관지와 면역력에 도움을 주는 도라지

도라지는 기침, 가래, 천식 완화에 도움을 주며, 면역력 강화에도 좋은 음식입니다. 하지만 특유의 쓴 맛 때문에 못 먹는 아이들이 많은데요. 쓴 맛을 내는 성분인 사포닌이 기관지 건강에 좋다고 알려져 있어요. 또 칼슘이 많기 때문에 성장기 어린이들의 뼈 건강에도 좋은 식품이랍니다. 어린 아이들에게는 배와 도라지를 섞어 만든 배도라지청으로 따뜻한 차를 만들어 주세요.

중금속을 배출하는 미역

미역은 체내에 쌓인 중금속을 배출하는 알긴산을 함유하고 있어서 미세먼지 배출에 도움을 준다고 해요. 미역은 칼슘의 함유량 또한 높아서 뼈를 튼튼하게 만들기도 해요.

목의 염증을 가라앉히는 유자

유자에는 목의 염증을 가라앉히고 기침을 완화시켜주는 성분이 들어있어요. 뿐만 아니라 비타민 C와 구연산이 풍부해 피로를 덜어주고, 칼슘의 함유량도 높아 성장기 어린이에게 좋은 음식이에요.

다양한 영양소를 한번에, 보리

보리는 체내 미세먼지와 중금속을 배출하는데 도움을 주는 음식입니다. 특히 보리는 점막을 보호하는 기능이 있어서 소화기관이 약한 어린이들도 부담 없이 먹을 수 있어서 좋다고 해요. 미세먼지를 배출할 뿐만 아니라 비타민, 섬유질, 무기염류 등이 골고루 들어있어서 아이들이 먹기 좋은 건강음식이랍니다.

중금속을 배출하는 칼륨이 풍부한 미나리

미나리는 알칼리성 식품으로 산성화된 몸을 중화시키는데 도움이 돼요. 또한 미나리에는 칼륨이 풍부해서 체내에 흡입된 중금속을 배출하는 역할을 해요. 혈압과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는 효과도 있어서 심혈관 질환에도 좋은 음식이랍니다.

유해물질을 거르고 저항력을 기르는 브로콜리

브로콜리는 폐에 있는 유해물질을 걸러주고 항암작용을 하는 설포라판 성분이 함유되어 있어 미세먼지 배출에 좋다고 해요. 또한 브로콜리에 있는 베타카로틴과 셀레늄 성분은 피부의 저항력을 강화시켜 미세먼지로부터 세균 감염을 막는 효과가 있다고 해요.

댓글 0 초기화

댓글 작성
0/500 등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