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블루베리
맛있게 먹는 5가지 방법

세계 10대 푸드 중에 하나인 블루베리! 아이와 엄마 모두에게 좋은 블루베리의 효능과 맛있게 먹는 법에 대해 알려드려요.

Writer. 강애진

블루베리가 궁금해요!!

1. 블루베리의 제철은 언제인가요?
블루베리 수확시기는 6~9월이며 가장 맛있는 제철시기는 7월 ~9월입니다.

2. 맛있는 블루베리를 고르는 방법은?
진한 청색이 선명하고 과실이 탱탱하고 겉면에 흰 가루가 균일하게 묻어있는 것을 고르는 것이 좋습니다.

3. 블루베리 고를 때 피해야 할 것은?
겉면에 흰 가루가 없거나 적은 것, 탄력이 없고 물기가 있는 것은 싱싱하지 않은 거예요. 붉은 빛이 도는 것은 덜 익어서 새콤한 맛이 강하답니다.

블루베리는 이런 점이 좋아요!

1. 장 건강
블루베리에는 식이섬유가 아주 풍부해요. 이 식유섬유는 장을 촉촉하게 해 주어 장의 기능을 보다 활발하게 해줘요. 이로 인해 똥을 부드럽게 만들어 주어 변비를 개선시켜주어 몸을 깨끗하게 만들어주는데 큰 도움을 줘요. 특히 변비로 인하여 고생하는 아이가 있다면 블루베리를 먹으면 장 운동을 시켜주어 많은 도움이 된답니다.
단, 블루베리도 당분이 있으므로 아이들은 하루에 20알 이상은 먹지 않는 것이 좋아요!

2. 눈 건강
블루베리에는 안토시아닌이 많이 함유되어 있어요. 눈의 피로도 개선해주고 눈 질환예방을 돕는 등 특히 눈에 아주 좋은 성분이라고 해요. 아직 눈시력이 형성되지 않은 아이들에게도 큰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3. 뇌 건강
블루베리에 들어있는 성분 중 하나인 플라보노이드 성분 역시 중요합니다. 이 성분은 신경 세포를 자극하여 신호전달을 촉진해주는 기능을 하는데, 두뇌활동을 촉진시키는 폴리페놀과 플라보노이드가 다량 함유되어 어린이와 청소년의 뇌세포 성장에는 물론 성인들의 기억력 개선과 노인들의 치매 예방에도 도움이 된다고 해요.

지금이 제일 맛있을 때!
블루베리 이렇게 먹어요

1. 먼저 흐르는 물에 깨끗하게 씻고 식초물에 2~3분 담가 깨끗하게 다시 한번 씻습니다.
(베이킹 소다 또는 파우더로 씻어도 좋습니다.)

2. 3~4일 먹을 것은 밀폐용기에 담아 냉장 보관해요.
(밀폐용기라고 최대한 일찍 먹는 것이 좋아요.)

3. 남은 블루베리는 소분해 냉동해요.
(블루베리는 냉동 시 향상화 성분인 안토시아닌이 더 진해집니다.)

블루베리 맛있게 먹는 5가지 방법!

1. 블루베리 요거트

준비물
블루베리 180g, 우유 200ml, 요거트 100g, 꿀 약간

요리방법
① 믹서에 블루베리와 우유를 넣고 믹서기에 간다.
② 믹서기에 간 블루베리와 우유를 요거트를 넣고 섞는다.
③ 달콤한 맛을 위해 기호에 따라 꿀을 첨가한다.

2. 블루베리 아이스크림

준비물
블루베리퓨레(블루베리100g+꿀 2t), 생블루베리 50g, 생크림200g,우유 50g

요리방법
① 블루베리퓨레, 블루베리, 생크림, 우유 모두 믹서에 넣는다.
(생크림은 휘핑을 많이 하면 뭉치게 되니 블루베리가 갈릴 정도로만 갈아주세요.
② 믹서를 돌려 재료를 모두 간다.
(생크림은 휘핑을 많이 하면 뭉치게 되니 블루베리가 갈릴 정도로만 갈아주세요.)
③ 아이스크림 용기에 넣어 냉동한다.(냉동실에 3~4시간 얼리면 완성이에요!)

3. 블루베리 잼

준비물
블루베리 100g, 설탕 2/3컵

요리방법
① 블루베리를 흐르는 물에 씻어 물기를 뺀다.
② 냄비에 블루베리,설탕을 넣는다.
③ 주걱으로 골고루 섞은 후 중간 불에서 끓인다.
④ 끓어오르면 약한 불로 줄여 주걱으로 정가며 졸인다.
⑤ 잼 농도가 되면 불을 끄고 식힌다.
* 뜨거울 물에 저장 병을 넣어 소독한 후 물기가 마르면 블루베리 잼을 넣어 밀봉한다.

4. 블루베리 젤리

준비물
블루베리 150g, 물200g, 젤라틴 11g, 꿀 70g, 레몬즙 1/2ts

요리방법
① 100g 물에 젤라틴을 넣어 10분 이상 불려줍니다.
② 남은 100g 물은 전자레인지에 30초 데워 꿀을넣어 잘 섞어줍니다.
③ 젤라틴을 전자레인지에 30초 정도 데워서 데워놓았던 꿀물에 넣고 섞은 후 레몬즙을 넣고 고루 섞어줍니다.
④ 끓어오르면 약한 불로 줄여 주걱으로 저어가며졸인다.
⑤ 블루베리 생과는 물에 씻어 물기를 닦아준 후 용기에 적당량 넣어놓는다.

5. 가장 맛있는 생과

계절에 알맞게 수확한 과일은 제철이 아닌 과일 보다 영양소, 특히 비타민 C가 많이 들어있어요. 블루베리는 다른 재료와 함께 만들면 정말 맛있는 요리가 되지만 생과만으로도 너무나 훌륭한 음식이 됩니다. 특히 어린 아이는 블루베리를 하나씩 손으로 하나씩 집어먹으면 소근육도 발달되고 자기주도이유식의 밑거름이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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